단비마케팅에서 알려드립니다! #7. 효과적인 블로그 운영 방법
작성자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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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단비마케팅입니다.

 

 

치과의 블로그는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우리 치과의 브랜딩을 위해

중요한 온라인 마케팅 도구 중 하나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홈페이지는 완성하고 나면

크게 신경쓸일이 없지만

블로그의 경우 꾸준히 관리가 되고 있는 느낌을

방문자들에게 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꾸준한 관리를 하면서도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오늘 준비해보았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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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치과 블로그를 방문한 환자들에게

좋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3가지 요소가

충족되는 것이 좋습니다.

 

 

1. 심미적인 포스팅 이미지

2.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는 블로그 포스팅

3. 치과의 일상, 또는 원장님 칼럼

 

 

이렇게 3가지 요소가 적절하게 섞여져 있을때

환자들은 호감, 친근감, 신뢰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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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1. 심미적인 포스팅 이미지

2. 꾸준한 업로드

 

 

이렇게 두가지는 마케팅 회사에서

충분히 진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3. 치과의 일상, 또는 원장님 칼럼

 

3번의 경우 마케팅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작업을 하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치과에서는 이 3번 항목에 대한 부분을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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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의 일상 내용, 원장님 칼럼 등의 내용

치과에서 자체적으로 포스팅을 제작 및 업로드해도 좋고,

혹은 간략하게라도 정리하여

마케팅 회사에 전달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휴무, 이벤트 등의 특별한 공지가 있을 경우

이 역시도 마케팅 회사에 요청하여

포스팅을 게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듯 효과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치과에서도 함께 관심을 가지고

마케팅 회사와 협력하여 블로그를 관리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